React는 웹 개발에서 인기가 높은 프레임 워크입니다. 기존의 몇 가지 방법으로 상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eact의 상태 관리 기법과 최고의 실무는 각각 다른 것입니다. 이 장에서는 React의 상태 관리 기법과 최고의 실무를 살펴보고, 간단한 예제를 통해 이해해 보겠습니다.
React의 상태 관리 기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바로 객체를 변경하는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 메소드는 this.state의 변경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다음 메소드는 경고 메소드로, 객체를 변경하지 않고 새로운 객체를 만들어 반환합니다. 이 메소드는 this.setState()를 사용합니다.
이 두 가지 메소드는 모두 상태 관리를 위한 사용법입니다. 그러나 최고의 실무는 이 두 가지 메소드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객체를 변경하는 메소드는 상태가 작은 변경이나 작은 업데이트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반면 경고 메소드는 더 복잡한 상태 변경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요소의 상태를 변경하려고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this.setState({
elementState: 'changed state'
})
위의 예제에서 우리는 this.setState 메소드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객체를 변경하는 메소드보다 더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 다음과 같이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this.state.elementState = 'changed state'
이 경우 this.state의 변경 메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상태 변경에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지만, 복잡한 상태 변경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React의 상태 관리 기법과 최고의 실무는 각각 다른 것입니다. 상태가 작은 변경일 때는 객체를 변경하는 메소드를 사용하고, 복잡한 상태 변경일 때는 경고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새로운 상태가 생길 때마다 this.setState()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실무입니다.
결론적으로 React의 상태 관리 기법과 최고의 실무는 각각 다른 것입니다. 객체를 변경하는 메소드는 상태가 작은 변경일 때 사용하고, 경고 메소드는 복잡한 상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