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실제 세계에 컴퓨터 생성 물체를 추가하여 복합 현실 상황을 조성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이 기술은 실제 세계에 추가하는 컴퓨터 생성 물체는 물론, 이를 사용하는 사람의 체감 또한 바꿔 놓는다. 이러한 강화된 현실 기술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자.
고객 경험 개선 : 강화된 현실을 사용하면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각종 가구 제품을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그 제품이 고객의 방에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강화된 현실을 사용해 미리 볼 수 있게 한다. 따라서 고객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상거래 증가 : 강화된 현실을 사용하면 온라인 상거래가 아닌 오프라인 상거래도 증가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강화된 현실을 사용해 제품의 실제 모습을 보기 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아닌 실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비즈니스 기회 확보 : 강화된 현실을 사용하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건축 산업의 경우 강화된 현실을 사용해 건물의 모습을 보여주고, 주변 환경과의 상관관계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건설 시작 전에 건축물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강화된 현실 기술은 기업에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고, 오프라인 상거래를 증가시키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기업이 이러한 강화된 현실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고객과 거래처에게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