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의견으론,혼자 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자신이 작성한 코드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나름) 쉬울텐데. 여럿이서 하는 것이라면 이해하기 힘들어 문제가 발생하죠. 다음 작업을 해야되는데 만약 이전의 사람이 여기 저기에 테스트 한다고 코드를 막 써놓으면 그 코드 이해하느라 하루가 다 지나갈수도 있죠. 그리고 나중에 문제가 발생해서 에러를 찾아야될때는 더욱 문제가 되겠죠? 사실상 제일 좋은 코드는 남이 이해하기 쉬운 코드라고 배웠습니다~ 그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중엔 main에 넣어 정리하는것도 포함되죠~
안녕하세요 엔비님,
노트에서 '(main이라는 이름을 쓰는 것이) 꾝 권장되는 건 아니지만' 이 부분은 구체적으로 '파이썬 공식 스타일 가이드 (PEP8)에 main 사용을 권장하는 내용은 없다' 이런 뜻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main'이라는 이름을 쓰면 코드가 더 명확해지고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로그램의 메인 함수를 'main'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권장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위 Suhyun님의 말씀처럼 혼자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스크립트를 짤 때는 main을 사용 안 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이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서 노트를 조금 수정했습니다. 노트의 내용이 명확하지 못했던 점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업에서 사용되는 코드 구조/스타일이 궁금하시다면 유명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실 때 라이브러리의 소스 코드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라이브러리는 가져다 와서 쓰는 용도이지만 복잡한 파이썬 프로젝트가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