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응용하기프로젝트: 로또 당첨기로또

Q

로또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질문

조회 1715

좋아요 1

2017년 1월 5일




댓글 1

2017년 1월 6일
2번째 질문 저도 궁금하네요!!
A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커뮤니티 파트너 채택



2017년 1월 6일

댓글 5

2017년 1월 6일
아 ㅎㅎ 넵 정말 감사합니다 어떤점이 문제였는지 알게되었습니다:)
2017년 1월 6일
감사합니다~ ㅎㅎ
2017년 1월 6일
`generate_numbers()` 함수 안에 `number_list = []`로 초기화 시켜주면, `draw_winning_numbers()` 함수에서 `generate_numbers()`로 `bonus_num_list` 생성시 다른 메모리에 저장된 값으로 리스트 만들어주니 `bonus_num_list = []` 안넣어줘도 괜찮을까요? 결과값에는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2017년 1월 7일
네넵! 물론입니다 ㅎㅎ `bonus_num_list = generate_numbers()`로 함수 안에서 지정해주면 상관 없습니다!!
2020년 1월 12일
밑에 설명이 다 있었네요.



2017년 1월 5일

댓글 2

2017년 1월 5일
말씀하신대로 리스트를 지정하고 출력을 하였는데 'print(generate_numbers())'를 연속으로 두 번 해보면 같은 값이 출력이 됩니다. 또한 list1과 list2를 지정하고 출력하면 둘다 길이가 '7'인 리스트가 출력이됩니다.
2017년 1월 5일
제가 질문 부분을 추가하여 수정했습니다. C언어에서는 seed값을 변경해주는 추가해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파이썬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2020년 1월 12일

(주) 코드잇

대표강영훈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강영훈

이메일support@codeit.kr

사업자 번호313-86-00797

통신판매업제 2019-서울중구-1034 호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100 시그니쳐타워 동관 10층 코드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