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는 대표적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자바에서 그냥 “Hello World” 한 줄을 출력하려고 해도, 그 전에 객체 지향적 개념이 많이 들어갑니다. 진짜 자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객체 지향적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는 거죠.
이 토픽에서는 “객체”가 무엇인지 배우고, 클래스를 사용해서 객체를 직접 만들어 볼 것입니다. 그리고 접근 제어자, 메소드 오버로딩, 생성자 등 객체 지향적 개념을 배움으로써 객체를 제대로 활용하기 시작할 겁니다.
객체 개념은 초보자에게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쉬운 설명과 친근한 예시를 통해 접근합니다. 그리고 카드 셔플러, 학점 계산기, 영화관 예약 시스템, MP3 플레이리스트 등 재밌는 프로젝트를 하며 객체를 완벽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