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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4개의 기둥

Python
객체 지향에는 네 가지 핵심 기둥이 있다는 것 아셨나요? 좋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준을 세워봅시다.
진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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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수강일: 23일 (하루 1시간 학습 기준)
강사 정보:
성태호 강사
김현승 강사
최지웅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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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픽 소개

추상화, 캡슐화, 상속, 다형성. 이 네 가지 기본을 반드시 지켜야 좋은 객체 지향 코드가 됩니다. 그래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기둥이라고 부르죠.

이 중 한 가지라도 무너지면 객체 지향의 설계가 무너집니다. 반대로, 이 네 가지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아주 확실한 객체 지향 코드가 완성되는 거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코드잇에서 코딩 실습과 함께 하나의 기둥씩 제대로 세워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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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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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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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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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4

토픽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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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진2020년 7월 28일

설명을 상세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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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리게걷는사람2020년 7월 17일

객체 지향의 4가지 중요한 요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토픽입니다. 자바와 같은 다른 객체 지향 언어를 다룬 경험이 있는 분들은 수월하게 하실 것 같고,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따라하면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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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yqwe2020년 7월 14일

객체 지향이 상당히 괜찮고, 편리한 문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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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wi2020년 7월 8일

객체의 특성을 잘 알고 잘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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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하고싶습니다2020년 7월 6일

객체 지향 언어의 특성을 잘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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