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잇 [Codeit]

코드잇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Member1
강영훈 대표
최고의 프로그래밍 교육을 모두에게!
이 시대의 스타가 되어보세요.

많은 아이들이 그렇듯, 제 어릴적 꿈은 축구 선수나 싱어송라이터같은 ‘스타’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포기하려던 찰나, 당시 미국에서의 스타트업 열풍이 제 꿈을 살렸습니다.

페이스북, 스냅챗, 인스타그램 모두 시초는 대학 과제 혹은 취미 생활에서 비롯된 ‘스타트업’인데요. 고작 20대 초반 학생들 몇 명이서 시작했다는 걸 알고서, 분한 마음에 저도 연구를 하기 시작했죠. 그런데 찾아보니 모두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초기 제품을 만들었다는 사실!

“뭘 하든, 일단 프로그래밍을 배워야겠다.”

처음에는 너무 생소하고 내가 이걸 배워서 뭘 하겠나 싶었지만, 조금 배우다보니까 일상의 많은 것들이 '프로그래밍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통해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것. 그것이야말로 이 시대의 ‘스타’가 되는 길이라는 걸 깨달았고, 그 후 줄곧 프로그래밍과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갖고 살아왔습니다.

2015년, 미국 대학 생활 중 드디어 창업에 도전해보기 위해 휴학을 하고 한국으로 왔습니다. 늘 프로그래밍을 전도하는 걸 좋아했기 때문에, 창업을 준비하면서 프로그래밍을 주변에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창업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동창 윤수에게 밥과 커피를 얻어먹으며 프로그래밍을 가르쳐주기도 했는데요. 영어로만 공부를 했던 제가 한국어로 더 조리 있게 설명하기 위해서 그제야 한국어로 된 자료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죠.

그때 처음으로 한국의 프로그래밍 교육이 많이 느리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당연시 여겼던 많은 프로그래밍 교육 자료들은 영어에 능통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더군요. 어렸을 때부터 늘 'IT 강국', '교육 강국'이라고 생각해왔던 한국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은 그 명성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었던 거죠. 그 심각성을 윤수에게 전했더니, 친구가 저에게 제안했습니다.

“너, 나하고 일 하나 같이 하자.”

그렇게 윤수의 추진력과 통찰력, 그리고 좋은 걸 알리고 싶어하는 제 마음이 하나되어 코드잇이 탄생했습니다. 신촌 원룸에서 몇 년 동안 동고동락하며 밤낮으로 더 좋은 콘텐츠, 더 좋은 UX를 위해 쉼없이 연구하였고, 이제는 훌륭한 팀원들을 만나 ‘최고의 프로그래밍 교육을 모두에게’ 제공하겠다는 신념을 공유하며 계속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코드잇이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할 때, 컴퓨터 전공자인데 처음으로 프로그래밍이 좋아졌다고 할 때, 아니면 코드잇이 군생활의 낙이라고 할 때 저희는 비로소 ‘스타’가 된 기분이 듭니다.

여러분도 이 시대의 스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일단 배워보세요.

Fun
쉽고 재미있게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코딩이라는 것은 딱딱하고 어렵겠죠. 하지만 코드잇은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같은 과제와 프로젝트들로 누구나 부담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Cheap
합리적인 가격으로
백만 원이 훌쩍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들어도 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결국 혼자서는 코드를 짤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단점은 버리고 장점만을 갖춘 고품질의 교육을 낮은 가격에 제공합니다.
Software
소프트웨어 강국으로
컴퓨터 과학 분야는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블루오션이지만, 효과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는 많지 않습니다. 코드잇은 한국을 소프트웨어 강국으로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드잇은 책임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구성원과 팀의 성장을 위해 힘쓰는 스포츠 팀 같은 기업입니다.

Course development
강의 제작
코드잇의 대표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커리큘럼 개발에 큰 노력을 기울입니다. 수차례의 검수 과정을 거치고, 강의와 과제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컴퓨터 과학의 깊은 내용을 쉽게 가르치며, 재미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끝까지 이수하게 합니다.
Software development
개발
수강생들이 공부하기에 적합한 온라인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개선방법을 찾고 테스트하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즉각적인 실행 및 채점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으며, 게임화를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 맞춤 관리 시스템 등 기술을 통해 교육 효과를 증대시키려고 합니다.
Design
디자인/기획
수강생들이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문제점들을 개선합니다. 코드잇의 이름을 알리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글자 한자, 버튼 하나까지 시각적인 즐거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언론에 소개된 코드잇

로켓처럼 성장하는 코드잇과 함께하는 사람들을 소개할게요!

Member1
강영훈
CEO / Instructor
Member2
이윤수
COO
Member3
김신의
Software Engineer
Member4
손동욱
Contents Director /
Instructor
Member5
황민연
UX / UI Designer
Member6
서동준
Software Engineer